찾아보기

“무돈백” 우주여행을 준비하다.

“무돈백” 우주여행을 준비하다.

 

 서론.

사람이 살다보면 많은 난관이 있고 이를 헤처나가다 좌절하거나, 목표에 다달아 성공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나의 삶을 되돌아 보며, 이제  아무것도 가지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운영혼으로 여행을 가려고 한다.

“무돈백”  이  단어가 뇌리에 오랫동안 맴돌며 포기하지 않는 나를 만들었다.

“무돈백”은  “무자본으로 돈버는 백가지 방법”을 줄인말이다.

친구들에게 무자본으로 돈버는 백가지 방법이 있다면 해보겠냐고 이런 아이디어를 이야기 했을때 싫다고 하는 친구들을 본적이 없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지위와 삶의 질의 척도가 되어서가 아닐까.

나 또한 돈을 쫓아 돈을 들고 뛰다 들고 있던 돈을 다 털린터라 돈의 중요성을 누구 보다 더 잘 안다.

당초에 내가  생각 했던 아이디어는  “무돈백” 의 백가지 방법을 하나씩 하나씩 실행에 옮기며 돈버는 방법과 수입내역을 매일매일 보여주고자 했다.

인터넷에 넘치는 무자본으로 돈버는 방법을 보면 실제로 돈이 들어가지 않은 방법은 거의 본적이 없고 거의다 미끼성 광고뿐이였다.

나도 배운게 컴퓨터라 집에서든 회사서든 여행지에서는 무자본으로 돈버는 방법이 어디 없을까 무척이나  인터넷으로 찾아 헤멨다.

지금도 나처럼 그러한 방법을 찾는중에 이글을 접하는 사람도 물론 있으리라 생각한다.

인생을 살면서 배운것중 하나가 “공짜는 없다” 가 아닌가. 그런데도 공짜를 찾아 헤메는 심정은 무일푼이 되어본 사람만 알 수 있을 것이다.

 

서론이 길었다.

이제는 나의 여행 방법을 설명 하겠다.

어차피 나도  자본이 없는 사람이라  무돈백여행은 아무나 할수 있다, 아니 최소한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는 있어야 하고 간절함이 있어야 가능 하다.

당초 생각했던 것처럼 돈버는 방법을 설명하고 매일의 수입을 공지 하려고 한다. 단, 시간이 허락되지 않아 매일 수입을 공지 할수 없을땐 일주일 간격이라도 공지를 하려고 한다. (나의 나태함으로 이약속을 지키지 못함 2019-02-06)

나의 진행절차가 완전히 모범 답은 아닐 것이다.  따라서 언제든 누구의 조언이든 들을것이고 맞다고 생각되면 주저없이 변경할 것이다.

 

최초작성 : 2017.10.13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