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보기

토큰과 코인이 다른 단어 라고? / 코인 토큰 차이점이란?

토큰과 코인이 다른 단어 라고? / 코인 토큰 차이점이란?

요즘 우리에게도 익숙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비교적 널리 알려져 있지만 아직도 우리에게 토큰과 코인의 개념은 생소 하기만 합니다. 대체 토큰과 코인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토큰이 코인이 되는 것이 왜 호재인 것일까요?

#토큰과 코인의 결정적 차이

토큰과 코인의 결정적인 차이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바로 메인넷 입니다.

메인넷은 독립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성하는 것을 말하고 이러한 메인넷을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를 코인 이라 부르며, 기존 플렛폼에서 파생되어 만들어진 암호화폐를 토큰이라 부릅니다. 현재 이더리움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 토큰들이 많습니다. 저희 OZX토큰 역시 ERC-20프로토콜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Ethereum 플랫폼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

#토큰이 코인이 되는 과정

토큰이 코인이 되기 위해서는 ICO를 통해 토큰을 판매한 후 독자적인 기술로 메인넷을 출범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런 메인넷에는 상당한 기술력, 시간 그리고 자금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에 기존의 기술로 토큰을 만들고 ICO를 통해 투자를 유치시켜 금전적인 부분을 충당한 뒤 자신들의 플랫폼이 잘 동작하는지에 대한 테스트넷을 만든후 메인넷 을 개발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출처: https://medium.com/ozex/%ED%86%A0%ED%81%B0%EA%B3%BC-%EC%BD%94%EC%9D%B8%EC%9D%B4-%EB%8B%A4%EB%A5%B8-%EB%8B%A8%EC%96%B4-%EB%9D%BC%EA%B3%A0-%EC%BD%94%EC%9D%B8-%ED%86%A0%ED%81%B0-%EC%B0%A8%EC%9D%B4%EC%A0%90%EC%9D%B4%EB%9E%80-b18fd3a8ff88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