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공을 위한 창업 아이템 베스트 5 (2023년)

개업하기 좋은 업종 5개 (2023년)

사업이 어렵지만 그래도 두드리면 열리리라!!
지금 현재 개업하기 좋은 업종 5개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유 공간 비즈니스
    업종=> 스터디카페, 관리형 독서실, 공유주방등

    배달 시장의 확대와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 증가로 인해 공유주방, 스터디카페, 관리형 독서실 등의 공유 공간 비즈니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유주방은 배달 전문 요식업자에게 주방 공간을 빌려주고, 스터디카페는 학생들이 커피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관리형 독서실은 학습 관리와 상담까지 해주는 코칭형 독서실입니다.
    이러한 공유 공간 비즈니스는 초기 투자비가 적고, 임대료나 인건비 등의 운영비가 절감되며,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무인 점포 사업
    업종=>무인 편의점, 무인 아이스크림 전문점, 무인 문구점, 무인 빨래방등

    무인 점포 사업은 주인이나 직원이 매장에 상주하지 않고, 키오스크를 통해 결제하고 물건을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전문점, 무인 편의점, 무인 밀키트, 무인 문구점, 무인 빨래방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무인 점포 사업은 인건비가 발생하지 않으며,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고, 원격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도난이나 파손 등의 위험이 있으며, 고객과의 관계 형성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3. 콘텐츠 사업
    업종=>전자책, 온라인 강의, 유튜브, SNS사업

    콘텐츠 사업은 전자책, 온라인 강의, 유튜브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콘텐츠 사업은 자신의 전문성이나 취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수익 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책은 판매수익과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고, 온라인 강의는 월별 구독료나 강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유튜브는 광고수익과 후원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업의 장점은 창작의 자유도가 높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팬덤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4. 쇼핑몰 사업
    업종=>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

    쇼핑몰 사업은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쇼핑몰 사업은 스마트 스토어, 직접 쇼핑몰 운영, 기타 온라인 쇼핑 판매 방법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으로, 저렴한 수수료와 간편한 결제 시스템, 네이버 검색 노출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직접 쇼핑몰 운영은 자신의 도메인과 호스팅을 구매하고,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여 쇼핑몰을 구축하는 방법입니다. 장점은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고,
    마케팅 전략을 자유롭게 세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타 온라인 쇼핑 판매 방법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의 SNS를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장점은 저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고, 소통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쌓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5. 반려동물 사업
    업종=>반려동물 숙박, 반려동물 미용, 반려동물 용품점

    반려동물 사업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서비스나 상품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반려동물 숙박업, 반려동물 미용업, 반려동물 용품점, 반려동물 의료업 등이 있습니다.
    반려동물 사업은 반려동물 인구의 증가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며, 고객의 충성도가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면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전문성이나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위생관리나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개업하기 좋은 업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등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셔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기원 합니다.

참고 사이트
(1) 2023년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템 10가지 – 중소기업 신문 – 랭킹5. https://ranking5.kr/2022%eb%85%84-%ec%9c%a0%eb%a7%9d-%ec%86%8c%ec%9e%90%eb%b3%b8-%ec%b0%bd%ec%97%85-%ec%95%84%ec%9d%b4%ed%85%9c-10%ea%b0%80%ec%a7%80/.
(2) 무인창업? 전망 좋은 업종 종류와 필수 체크리스트 : 네이버 블로그. https://m.blog.naver.com/fundamental21/222926937478.
(3) 가장 일하기 좋은 업종별 1위 기업은? – 조선비즈.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6/13/2011061300706.html.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