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비건과 채식주의는(vegan vs vegetarian) 어떻게 다른가


비건과 채식주의는(vegan vs vegetarian)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알아보자.

비건과 채식주의는 둘 다 식물 기반의 식단을 따르는 것이 공통점이지만, 비건은 채식주의보다 더 엄격하게 동물과 동물 유래 제품을 피하는 것이 차이점 이다.
비건과 채식주의는 건강, 윤리, 환경, 종교 등 다양한 이유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건과 채식주의의 정의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건(vegan)


동물을 이용하고 학대하는 모든 형태를 최대한 배제하려고 하는 사람들입니다. 비건은 고기, 유제품, 계란, 꿀 등 동물 유래 제품을 먹지 않으며, 가죽, 모피, 양모 등 동물로부터 만든 제품이나 동물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 향수 등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비건은 건강, 윤리, 환경 등의 이유로 비건 생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채식주의(vegetarian)


모든 종류의 동물 육류를 먹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채식주의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동물 유래 제품을 얼마나 허용하는지에 따라 구분됩니다. 가장 흔한 채식주의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락토 오보 채식주의: 동물 육류는 먹지 않지만, 유제품과 계란은 먹는 사람들입니다.
– 락토 채식주의: 동물 육류와 계란은 먹지 않지만, 유제품은 먹는 사람들입니다.
– 오보 채식주의: 동물 육류와 유제품은 먹지 않지만, 계란은 먹는 사람들입니다.
– 채식주의는 건강, 윤리, 환경, 종교 등의 이유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건과 채식주의는 둘 다 식물 기반의 식단을 따르는 것이 공통점이지만, 비건은 채식주의보다 더 엄격하게 동물과 동물 유래 제품을 피하는 것이 차이점 이다.


비건과 채식주의는 각자 장단점이 있으며, 개인의 목적과 가치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